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인바디검사,인바디체지방률, 체성분검사, 인바디원리, 무료인바디 나만 모르는 정보

by 로즈rose 2022. 5. 24.
반응형

 

반갑습니다.

보건소에서 건강관리도 해주고, 인바디검사, 인바디 체지방률, 체성분 검사, 무료 인바디를 해준다고 하여 받았습니다.

사업명은 모바일 헬스케어라고 합니다. 가까운 지자체 보건소에 문의하시면 가르쳐주십니다.

6개월 동안 건강관리해주는 스마트워치를 착용하고, 스마트폰 앱에서는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를 하시면 됩니다.

탈락 없이 하시면 스마트워치도 무상으로 주신다고 하십니다.

스마트워치는  VeryFit를 스마트폰에 설치하시면 스마트워치와 연계되어 문자와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무상스마트워치
보건소에서 받은 스마트워치

 

인바디 검사란?

몸의 구성 성분인 수분, 지방, 단백질, 무기질을 분석하여 비만 분석뿐만 아니라 영양상태가 좋은지 몸이 부어있는지, 뼈가 튼튼한지 등 인체 성분의 과부족을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인바디검사-인바디체지방률-체성분검사

 

인바디 원리?

수분이 많은 근육에는 전류가 잘 흐르고 수분이 적은 지방에는 전류가 흐르지 않는 원리를 이용합니다.

인바디 기기의 금속 부분에서 인체에 미세한 전류를 통과시킬 때 발생하는 저항값(임피던스)을 측정하여 인체의 구성 성분인 체수분, 단백질, 무기질, 지방을 측정합니다.

 

인바디 검사 결과지

 

인바디 검사 결과지에는 체성분 분석, 골격근·지방 분석, 비만 분석, 부위별 근육 분석, 세포외수분비분석, 신체변화 등이 적혀있습니다.

 

저의 인바디 검사 결과를 보면 체지방이 15.3KG입니다.  인바디 체지방률이 30.1%로 표준 이상입니다.

부위별 근육 분석에서는 오른 다리, 왼다리가 다른 부위에 비해 근육이 많습니다.

BMI 지수에서는 마른 미만으로 나옵니다.

부위별 체지방 분석에서는 몸통이 유독 체지방이 많습니다. 

출산 후 복부비만이 심합니다.

 

 

인바디 검사를 통해 기초대사량과 복부지방률, 내장지방 레벨, 비만도를 알았습니다.

 

인바디원리-무료인바디-인바디검사지-인바디검사결과지
인바디검사-인바디체지방률-체성분검사

 

인바디검사, 인바디 체지방률, 체성분 검사, 인바디 원리, 무료 인바디 좋습니다.

가까운 지자체 보건소에 문의하시면 당해연도 사업에 따라 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6개월 동안 모바일 헬스케어 잘 참여하여, 복부지방률을 낮추고 근육량을 키워 건강해져야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셨어 감사합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 

 

2022.05.06 - [정보/생활정보] - 톨스토이 명언, 삶을 위한 열가지 교훈에 완전 빠지다

 

톨스토이 명언, 삶을 위한 열가지 교훈에 완전 빠지다

반갑습니다. 오늘은 톨스토이 명언, 삶을 위한 열 가지 교훈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톨스토이「인생에서 공부가 필요한 순간 」 책에서 삶을 위한 열 가지 교훈을 알려주었습니다. 감동적인

roselight.tistory.com

 

2022.05.03 - [정보/생활정보] - 결혼이란, 결혼 명언, 결혼 관련 시,결혼에 관한 시 제대로 알아보기

 

결혼이란, 결혼 명언, 결혼 관련 시,결혼에 관한 시 제대로 알아보기

반갑습니다. 오늘은 결혼이란, 결혼 명언, 결혼 관련 시, 결혼에 관한 시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철없이 결혼 한 지가 14년이 지났습니다. 고단한 인생살이 두아들들 보며 힘을 냅니다. 결혼이란

roseligh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