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화초

참외, 토마토 새싹 씨앗 발아해서 키우기

by 로즈rose 2023. 7. 3.
반응형

 

반갑습니다.

며칠 전부터 아이들과 참외, 토마토 새싹 씨앗을 발아해서 키우기를 하고 있었어요.

참외씨앗
참외 씨앗

작년에 말려 두었던 참외 씨앗이에요.

하루 지난 방울토마토- 참외 씨앗
하루 지난 방울토마토, 참외 씨앗

좌측은 큰아들이 학교에서 받은 방울토마토 씨앗이에요.

키친타월에 물을 적셨어 씨앗들을 두었어요.

 

 

새싹 씨앗 발아

 

검은 비닐봉지에 구멍을 내어 덮어두었어요.

씨앗들이 촉촉하게 있도록 분무기로 물을 아침, 저녁으로 뿌려주었어요.

하루 이틀 지나니 새싹 씨앗이 발아를 하네요.

일주일 지난 참외 씨앗
일주일 지난 참외 씨앗

 

일주일 정도 지나니 새싹 씨앗 발아가 많이 되었어요.

 

일주일 지난 방울토마토 씨앗
일주일 지난 방울토마토 씨앗

학교에서 받은 방울토마토는 한 개만 씨앗 발아가 되었어요.

참외 씨앗은 발아가 정말 많이 되었어요.

씨앗 발아하기 참 쉽네요.

아이들과 새싹들을 심어 주기로 했어요.

테이크아웃 컵과 플라스틱 통을 화분으로 사용했어요.

바닥면은 송곳으로 구멍을 내어

배수구를 만들어주었어요.

화분 아래층에는 자갈을 깔아주었어요.

흙은 제가 담아 주고

아이들은 새싹들을 심었어요.

분무기로 물 뿌려 주었어요.

잘 안착이 되었네요.

아이들과 참외, 토마토 새싹 씨앗 발아해서 키우기 해보면 어떨까요~

아이들이 자기 화초라고 참 좋아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셨어 감사합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 

 

 

 

산세베리아 꽃말 제대로 알아보기

반갑습니다. 아파트 폐지 창고 앞에서 이사 가시는 분이 산세베리아 큰 화분을 내버리고 가셨습니다. 너무 큰 화분이라, 좁은 집에 들이기는 그렇고. 산세베리아 묘종 몇 개만 가지고 왔습니다.

roselight.tistory.com

 

 

해바라기꽃말 제대로 알기

반갑습니다. 며칠 전 강변에 산책을 가니 해바라기 꽃이 벌써 피었어요. 해바라기 개화시기가 8~9월로 알고 있는데, 간간히 해바라기 꽃이 보이네요. 해바라기 제대로 알기 해바라기는 북미가 원

roselight.tistory.com

 

 

백일홍꽃말과 개화시기 제대로 알기

반갑습니다. 며칠 전 강변에 산책을 가니 백일홍 꽃이 만개했더라고요. 지금 시즌에 피는 꽃이 백합, 백일홍, 해바라기 등이 있더라고요. 앙증 맞고, 예쁜 백일홍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일홍

roseligh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