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힘들때 위로가 되는 글 매력에 빠지다

by 로즈rose 2024. 6. 19.
반응형

반갑습니다.

오늘은 힘들때 위로가 되는 글 포스팅하겠습니다.

힘들때 위로가 되는 글

힘들때 위로가 되는 글
힘들때 위로가 되는 글

세상에 발을 내디디면서 우리가 경험하는 것은, 세상은 말 그대로 불공평하다는 것이다.
누구는 부모를 잘 만난 덕에 일찍부터 승승장구하고, 누구는 막강한 '빽'을 가지고 보통 사람은 엄두도 못 내는 자리를 차지한다.

​반면 처한 상황이 너무 암울해 아무리 노력해도  그 자리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다.

마치 잘나가는 놈은 저 앞에다 세워 놓고, 가진 것 없는 놈은 까마득한 저 뒤에다 세워 놓고서는 공평하다며 마라톤 경주를 시키는 꼴이다.

​이게 현실이다. '마라톤을 해 봐야 질 게 뻔한데, 잘난 놈 들러리로 태어난 인생도 아닌데, 왜 내 인생은 이렇게 한심하기만 할까? 

​조금만 운이 따라 줬더라면 지금보다 더 멋진 일을 하고, 더 괜찮은 사람이 되어 있을 텐데......'라며 이 모든 것을 운명 탓이라고 말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렇게 한탄하고 술을 마셔봤자 다음 날이면 똑같은 해가 뜬다.

그러므로 끝없이 운명을 탓하고만 있는 것은 더 나은 삶을 위해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을 포기하는 것이나 다름없다.

​그리고 어쩌면 운명 탓을 하면서 당신이 할 수 있었음에도 하지 않은 일에 대해 변명하고 합리화하고 싶은 것인지도 모른다.

​정해진 운명이 무엇이든 우리는 매 순간 선택의 갈림길에 선다.

인생은 스스로 개척해 나가야 한다고 믿는 사람이나 인생이 이미 결정되어 있어서 정해진 틀을 벗어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나 모두 선택을 해야 하는 상황을 피할 수는 없다.

​그런데 비록 출발이 다를지라도 우리가 무엇을 절실히 원하며 어떤 노력을 하느냐에 따라 세상은 우리를 외면할 수도, 우리에게 기회를 줄 수도 있다.

​우리의 노력이나 순간의 선택에 따라 인생의 방향이 크게 달라질 수도 있다는 말이다.

​그러니 아무리 부모를 잘 만났어도 불행한 사람이 있고, 아무런 밑천 없이 시작했어도 성공을 하는 사람이 있는게 아니겠는가

​그리고 상황은 지금보다 더 나빴을 수도 있다.

 더 어려운 형편의 집안에서 태어날 수도 있고, 더 나쁜 사람을 만났을 수도 있고, 더 심한 실패를 겪어야 했을 수도 있다. 

​그러니 그보다 나은 상황에 있다는 것이 얼마나 다행인가.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

​그러므로 세상이 불공평하다고 탓하느라 시간과 에너지를 허비하기보다는  당신이 지금 서 있는 위치에서 행복해지려면무엇을 해야 할지 생각하는게 더 나은 것이다.

​다행히 행복은 성적순도 가진 것 순도 아니다.

당신에게 맞는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가는 것. 그것이 이 불공평한 세상에 복수하고 승리하는 길이다.

​운명이 우리를  지배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운명은 바로 우리의 선택에 달려 있다.

출처 ​-'심리학이 서른 살에게 답하다' 에서-

반응형


→힘들때는 감사밖에 없고, 어떤 계층에서 태어났어도 희망갖고 살아야 한다는 것이다. 

운명은 바로 우리의 선택에 달려 있다는 말처럼!!

힘들때 위로가 되는 글


아이에게나 본인에게나 "너는 충분히 가치 있는 사람이란다" 자주 들려주세요.   자존감 업!!

힘들때 위로가 되는 글 끝까지 읽어주셨어 감사합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

2024.05.31 - [정보/생활정보] - 성공명언 모음 스티브잡스 매력적인 이유

 

성공명언 모음 스티브잡스 매력적인 이유

반갑습니다.오늘은 성공명언 모음 포스팅하겠습니다. 스티브잡스님 찐 팬입니다.^^  책에서 성공명언 발췌해 포토샵 작업했습니다. 성공명언 모음 스티브잡스 당신이 만약 예술가처럼

roselight.tistory.com

2024.05.18 - [정보/생활정보] - 원만한 대인관계 명언 나만 모른다고?

 

원만한 대인관계 명언 나만 모른다고?

반갑습니다.오늘은 원만한 대인관계 명언 관련 포스팅하겠습니다. 성경과 논어에서 원만한 대인관계 명언으로 적절한 구절을 발췌했습니다."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

roseligh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