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스티브 잡스 명언, 연설, 스탠포드대학 졸업연설

by 로즈rose 2024. 10. 31.
반응형

반갑습니다.

스티브 잡스 명언, 연설에 관심이 있어 보게 된 책이에요. 

스티브 잡스 명언 중에 스탠포드대학 졸업연설이 유명하잖아요.

저도 읽고 감명 받아  글 적어 보아요.

고난 앞에서의 품위

많은 인터뷰에서 나는 일부러 사람들을 당혹스럽게 한다. 그들의 이전 제품을 비판하는 것이다. 우선 그들이 만든 게 무엇인지 찾아보는 숙제를 한 뒤, 이렇게 묻는다. "세상에나! 그건 완전히 폭탄이더군요. 정말 촌스런 제품이에요. 왜 그런 제품을 만들었습니까?"

나는 사람들이 중압감에 시달리는 것을 보고 싶다. 그들이 그 일을 그냥 포기할지 아니면 자신들의 일에 확신과 믿음과 자부심을 갖는지 보고 싶다. 

(어니스트 헤밍웨이는 용기나 배짱을 '고난 앞에서의 품위'라 정의했다)

스탠포드 대학 졸업식 연설 전문


"여러분이 진정으로 사랑하는 일을 찾으십시오."

오늘 저는 여러분에게  제 인생에 대한 세 가지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대단한 이야기는 아닙니다. 딱 세가지 입니다.

첫 번째는 점들이 이어지는 것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중략)

물론 제가 대학에 있을 때는 앞을 내다보고 그 점들을 잇는다는 것이 불가능했지만 10년이 지난 지금 돌이켜보면 모든 것이 너무나 분명해집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은 앞날을 내다보면서 점들을 이을 수는 없습니다.

여러분은 단지 과거를 돌이켜보는 와중에 그것들을 연결할 수 있을 뿐입니다.

그러니 여러분은 그 점들이 미래에 어떤 식으로든 연결된다는 사실을 믿어야만 합니다.

여러분의 베짱, 운명, 인생, 업... 그게 무엇이든 간에 여러분은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이런 방식은 절대로 저를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제 인생에 힘이 되었습니다.

반응형



두 번째는 사랑과 상실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중략)

제가 애플에서 해고당하지 않았다면 이런 일들 또한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 분명합니다.

입에 쓴 약이 몸에는 좋다는 걸 확인시켜준 셈이지요.

때로 세상이 여러분을 속일지라도 결코 믿음을 잃지 마십시오.

저는 제가 사랑하는 일을 반드시 해내고야 말겠다는 단 한 가지 사실에 대해서는 신념을 잃지 않았습니다.

여러분도 자신이 사랑하는 일을 찾아내야 합니다.

연인을 사랑하는 것처럼 일도 그렇게 해야 합니다.

일은 여러분 인생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에, 진심으로 만족하기 위해서는 스스로가 위대한 일을 한다고 자부해야 합니다.

그리고 위대한 일을 하는 유일한 방법은 여러분이 그 일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아직 찾지 못했다고요? 계속해서 찾으세요. 현실에 안주하지 마십시오.

진심을 다하면 그것을 찾았을 때 알게 될 겁니다.

그리고 다른 모든 위대한 관계들처럼 시간이 더해질수록 점점 좋아질 것입니다.

그러니 발견할 때까지 계속해서 찾으세요. 포기하면 안 됩니다.


세 번째는 죽음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중략)

내가 곧 죽을 수도 있다는 생각은, 내 삶에서 큰 결정을 내리는데 중요한 도움을 주었습니다.

외형적 기대, 자부심, 좌절과 실패에 대한 두려움은 죽음 앞에서 아무것도 아니며, 진정으로 중요한 것만 남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언젠가 죽으리라는 사실을 기억하는 것은, 살면서 뭔가 잃을 것이 있다는 생각의 함정으로부터 벗어나는 가장 좋은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이미 벌거숭이입니다. 그러므로 마음이 가는대로 따라가지 못할 이유가 없습니다.

스티브잡스 명언, 연설, 스탠포드대학 졸업연설 끝까지 읽어주셨어 감사합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

2024.05.31 - [정보/생활정보] - 성공명언 모음 스티브잡스 매력적인 이유

 

성공명언 모음 스티브잡스 매력적인 이유

반갑습니다.오늘은 성공명언 모음 포스팅하겠습니다. 스티브잡스님 찐 팬입니다.^^  책에서 성공명언 발췌해 포토샵 작업했습니다. 성공명언 모음 스티브잡스 당신이 만약 예술가처럼

roselight.tistory.com

2024.10.03 - [정보/생활정보] - 짧고 좋은 글, 좋은 글귀

 

짧고 좋은 글, 좋은 글귀

반갑습니다.논어 책을 읽어 보았습니다.논어 책 저자는 공자 ​기원전 551년 노나라  창평향 추읍(지금의 산동성 )에서 태어났다. 인과 예를 통한 도덕적 이상사회의 실현을 꿈꾸었으며,

roselight.tistory.com

2024.06.24 - [정보/생활정보] - 좋은 시, 감동적인 시 추천

 

좋은 시, 감동적인 시 추천

반갑습니다.오늘은 좋은 시, 감동적인 시 추천 포스팅 하겠습니다. 마음을 이어주는 아름다운 시 추천합니다. 좋은 시, 감동적인 시 추천 꽃이 내게로 와서                  

roseligh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