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오프라 윈프리 명언,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by 로즈rose 2021. 6. 17.
반응형

 

반갑습니다.

오프라 윈프리 님의  '내게 힘을 주는 말들' 책도 감동이었는데, 이 책도 참 좋습니다.
오프라 윈프리 명언,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책에서 인상 깊은 구절 적어보겠습니다.

 


제1장 기쁨
이 순간을 살자
삶을 황홀한 보물로 가득 채우고 싶다면 그 보물을 감상할 잠시의 시간만 내면 된다.
나는 '아하! 지금 이 순간'이라고 부르는 때를 의식적으로 만들어내려고 하는데, 예를 들면 오후 4시에 마살라 차이 티를 마시는 것이다.
지금 이 순간에는 강력한 힘이 있음을 나는 확실히 안다.

그러한 순간은 재충전의 시간이며, 우리가 숨 쉴 공간이자 나 자신과 다시 이어지는 기회가 된다.

 


나는 영적인 삶을 살아가기 위해 늘 현재의 순간에 머무르려고 노력한다. 

미래를 앞서 생각하거나 과거의 실수를 떠올리며 후회하는 대신, '지금 이 순간'의 진정한 힘을 느끼려고 애쓴다.

그것이 바로 기쁨에 찬 삶의 비밀이다.

 



우리는 각각 자신의 삶에 책임이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반드시 용기를 내어 타인에게서 받지 못한 사랑을 자신에게 주어야 한다.
우리 모두 사랑, 기쁨, 인정받기를 원한다.

 

내가 이 일에서 배울 수 있는게 무엇일까

 


우리는 모두 우리가 다른 누군가에게 특별한 존재인 것처럼 느끼고 싶은 것이다.
당신 참 괜찮은 사람이야~(나에게도 너 참 괜찮은 사람이야)

 



당신이 정말 원하는게 뭔가요?
당신이 나를 소중히 여기는지 알고 싶어요. 
당신 말을 이해해요. 


진정한 사랑은 기쁨을 가져다준다. 느낌이 '좋다'는 것을 안다.

 



감사한 마음을 가지면 당신의 주파수가 변하고 부정적 에너지가 긍정적 에너지로 바뀐다.

 



당신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에는 아무런 힘이 없다.

힘을 가진 것은 당신이 품은 두려움 그 자체다.
우리 앞에 펼쳐진 길이 아무리 험난하다 해도, 초조함을 뒤로하고 계속 발걸음을 내딛겠다고 굳게 마음먹어야 한다.

 


"나는 무엇이 두려운 걸까"

 


당신은 자기 자신을 제외한 다른 사람들에게 아무것도 증명할 필요가 없다. 

두려움 없이 산다는 것, 최고의 삶을 향해 계속 나아간다는 것의 진정한 의미다.

 



당신 인생의 진실은 무엇인가? 그것을 아는 것이 당신의 의무다. 
진실이란 옳고 좋으며 사랑이 넘치는 느낌이다.

사랑은 정말 느낌이 좋다. 진실은 당신이 하루하루를 솔직하고 성실하게 살도록 해준다.

 



"내 아우라가 몸을 떠날  때는 아주 밝게 빛나도록, 나는 인생을 그렇게 살고 싶습니다."



문젯거리가 생길 때마다 나는 스스로 물어보려고 노력한다. 

"이 문제의 진정한 핵심은 무엇일까? 나는 이것으로부터 무엇을 배워야 할까?"
진정한 교훈이 무엇인지 파악한 후에야 비로소 나는 자신을 위한 최선의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남을 기쁘게 하려는 병을 퇴치하기전에, 나는 먼저 내가 어떤 사람인지 명확히 이해해야 했다.

예스나 노라는 대답과 상관없이 내가 여전히 선량하고 친절하며 타인에게 잘 베푸는 사람임을 스스로 받아들였을 때,

나는 더는 증명해야 할 것이 없었다.

 



내 시간을 어떻게 쓸지 결정하고 통제하는 것은 나 자신이다. 

당신의 시간을 보호하라. 당신의 시간은 곧 당신의 인생이다.

 


의식의 변환을 통해 내가 다른 모든 존재보다 더 나은 존재도 더 못한 존재도 아니라는 것을 깨닫는 것이다. 

나는 그저 나라는 것을 깨닫고자 한다.

 

 

끝까지 읽어주셨어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